본문 바로가기

활동 Activities

난센포럼 <한국사회와 난민인권> 참가신청 / 12월 19일(목)

 

 

올해도 찾아온 《한국사회와 난민인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준비된 내용을 살펴봐주시고 많은 관심과 공유를 부탁드립니다.

포럼의 6번째 시간 참가 안내

▶ 제목 

1부 "어필에서 만난 한국사회의 이방인 그리고 고민"   
2부 "난민X현장_해보지 않았으면 몰랐을 일들" 
▶ 발표자 
1부 전수연(공익법센터 어필)  
2부 이지은,전솔비(난민X현장)
▶ 일시: 2019년 12월 19일(목) 늦은 7시(정시참석 부탁드립니다)
▶ 장소: 서울 혁신파크 상상청 2층 상상의 숲(엘레베이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참가신청링크: https://forms.gle/iSAMXUPFMEm2jCr66

 

더 하는 말_지난 시간에 이어 한국사회에 의미있게 등장하고 있는 '난민인권운동'(들)에 대한 발표를 듣고, 함께 고민해보는 자리를 마련해보았습니다. 1부는 제도운동을 하고 있는 공익법센터 어필의 전수연변호사님을 모시고 어필의 활동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고, 2부에서는 올한해 난민 관련 연구활동을 진행해오신 난민X현장의 이지은, 전솔비선생님을 모시고 난민X현장의 활동과 연구들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보고자 합니다. 벌써 올해 마지막 포럼의 자리네요. 많은 참여부탁드립니다.

 

*《한국사회와 난민인권》은 난센이 주최하는 난민인권포럼으로, 2017년 시작되어 올해로 3년째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포럼장 내-외부에서 모든 동료시민들의 이동과 내용, 편의시설에의 접근권을 높-넓히기 위해 노력 중이지만, 역량과 여건 등 여러가지면에서 한계가 많습니다. 그럼에도 최선을 다해 고민하고 노력해보겠습니다.

 

<2019 난센포럼 내용전체>

 

1번째 시간(9월19일)_한국사회의 난민인권, 김연주(난민인권센터)

 

2번째 시간(10월2일)_철창속에 갇힌 인간의 존엄-외국인보호소의 현실, 김대권(아시아의친구들)

 

3번째 시간(10월16일)_면접조작, 난민법개정, 출입국항 문제 등에 관하여, 김연주(난민인권센터) X 평등행진 주간

 

4번째 시간(10월31일)_공정성, 혐오의 정의, 전의령(전북대)

 

5번째 시간(11월14일)_난민의 시 혹은 말을 위한 희망, 양효실(미학자)

 

6번째 시간(12월5일)
  1부_아랍/난민 여성들과 아이들의 오아시스 쉼터 와하: 함께 써가는 우리의 시나리오, 나자트,정형

  (한국이주인권센터 와하)
  2부_소수자가 난민이 된다는 것: 소수자난민인권운동의 고민들, 나영정(장애여성공감)

 

7번째 시간(12월19일)
  1부_어필에서 만난 한국사회의 이방인 그리고 고민, 전수연(공익법센터 어필)
  2부, 난민X현장_해보지 않았으면 몰랐을 일들, 이지은,전솔비(난민X현장)

 

 

난민인권센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