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난민인권센터/공지 Notice

동료시민과 함께하는 [생각작업장] 11.30일 7시


안녕하세요. 난센입니다. 

이번주 목요일 난센에서는 난민인권에 대한 동료시민분들의 생각을 공유하기 위한 [생각작업장]을 열게 되었습니다. 


[생각작업장]은 말 그대로 동료시민들이 자신의 생각을 '공통자원'으로 공유하고 이를 통해 서로 배우며 "따로이면서 같이"

다양한 생각들을 '제작'해보는 작업장을 뜻합니다. 이번 생각작업장은 '난민인권', '난민문제'에 대한 동료시민들의 질문, 관

심 등을 모아보는 자리가 될 것 같습니다. 


생각작업장에 규칙은 따로 없습니다만. 아래의 내용이 지켜지도록 함께 노력해주셔야 합니다.

-평등한 발언권 갖기 
-서로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말하기 
-서로의 생각에 대해 평가하지 않기
-참여하는 모든이를 위해 안전한 자리 만들기


                                                                <일정 및 진행 안내>


1. 일시 : 11.30일(목) 7시 


2. 장소 : 혁신파크 미래청 2층 큰이야기방2


3. 준비사항 : 난민인권, 난민문제에 대한 자신의 질문 혹은 관심 혹은 앞으로 해보고싶은 활동 등을 A4반쪽 분량 정도의 메모로 적어서 보내주세요. 완성된 문장이 아닌 나열하는 식의 글쓰기를 환영합니다(부담없이 편히 적어주세요) 


4. 진행방식 : 발제는 개인별로 5분 정도 드릴 예정입니다. 돌아가면서 편히 자신의 생각을 나눠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토론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5. 보내주시는 원고에 대해서는 원고비로 보상을 해드리지 못할 것 같습니다. 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대신에 개인의 생각에 대한 동료시민분들의 피드백을 보상으로 드리고자 합니다. 

* 아직 신청이 마감되지 않았습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댓글로 신청해주시고 메모를 적으셔서  난민인권센터 이메일 refucenter@gmail.com 으로 보내주세요. 11.29일까지 보내주세요. 묶어서 인쇄하도록 하겠습니다.

더하는 말. 주제는 완전히 열려 있습니다. 각자 자신의 현장에서 갖고 계신 질문, 관심, 앞으로의 활동계획 등등 모두 좋습니다. '난민인권', '난민문제'와 관련하여 동료시민들과 나누고 싶은 것, 질문하고 싶은 것 등등 모두 됩니다. 모두가 강연자이자 청중, 질문자이자 답변자로서 참여해보아요.

* 이번 생각작업장은 한국사회와 난민인권팀 : 이가람님, 이다은님, 정윤주님, 신일식님, 박경주님께서 함께 기획해주셨습니다.